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금융정보] 현명한 신용관리 요령

by 근로자통합지원센터 2020. 5. 14.
728x90

신용등급은 떨어지긴 쉬워도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출저 - 금융감독원

신용등급 관리의 방법은 누구나 쉽게 생각하면서도 막상 제데로된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릅니다!!

누구나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가지의 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평소 항상 자신의 신용등급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봐야 합니다. 

어느 부분에서 떨어지고 오르는지 확실히 모르기에 

지금 내 신용상태가 어떤지 확인하는건 필수!!

 

2. 소액연체도 절때 방지하기

하루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하면서 방치해논 연체가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가장 중요한 요인입니다.

납부일이 지나 떨어진 신용등급은 다시 올리기 정말 힘드니 자동이체 설정으로

연체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체크카드 위주로 사용하기

신용카드 사용으로 신용등급이 상승된다는 것을 알기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가장 중요한건 무분별하게 사용하지 않고 제때 상환 하는 것 입니다.

체크카드 위주의 사용으로 연체로 인한 신용등급 하락을 방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4. 연체 상환은 가장 오래된것 부터 하기

상환비용이 높다고 기간이 오래된 연체를 놔두고 최근 연체를 먼저 갚으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던 금액보다 연체기간을 줄이는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오래된 연체 상환을 먼저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5. 과도하게 대출 하지 않기

과도한 채무로 인해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될 시 신용등급은 급격하게 하락합니다.

항상 많은 빚을 지지 않도록 하고 고금리 채무를 받아 상환이 힘들때에는 채무통합으로 최대한 저금리로 만들어 상환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주거래 금융사 자동이체 이용하기

대출이외에 금융활동을 할 시 여러군대의 금융사를 이용하는 것 보다 한곳의 금융사를 꾸준히 이용하는 것이 신용등급 상승의 도움이 됩니다.

또 주거래 금융사에 자동이체를 신청해 꾸준한 거래실적을 보여주는 것은 연체가 없는 성실한 

납부자로 신용등급에 훨신 유리합니다.

 

7. 금융회사 신중하게 결정하기

보증을 서는 것은 신용등급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니 절대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출을 받을때 한군대만 알아볼것이 아니라 여러 금융회사를 알아보거나 금융중계회사를 통해

신용등급에 가장 영향이 없는 금융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신용평가 가산점제 활용하기

신용등급이 이미 떨어져있다면 신용등급 상승을 위해 현재 성실하게 납부하는 기록을 신용평가사에 제출하게 되면 

신용조회시 가산점을 받아 신용등급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별 대출금리에 관한 자료 입니다.

현재는 금리가 낮아져 더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대출은 항상 제대로 알아보고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여러가지 금융 꿀팁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고 계시는 것도 있고 몰랐던 부분도 있겠지만 항상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무분별한 대출을 방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곳저곳 많은 곳에서 대출을 받았을때 신용등급 하락 방지를 위해 채무를 하나로 통합하고 저금리로 

상환능력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totalfinancial365.co.kr/landing/?code=317 

원활한 채무통합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정부지원 채무통합 안내 링크도 첨부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무분별한 대출을 방지하시고 좋은 신용등급 유지를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