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꿀Tip

금융상식, 주거래은행 만드는 방법 !

by 근로자통합지원센터 2020. 11. 27.
728x90

주거래은행이 어디냐는 질문은 금융생활을 하다 보면 받게 되는 질문이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말하게 되는데 이 말은 사실 반은 틀리고 반은 맞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주거래 은행과 은행에서 생각하는 주거래은행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단순히 자주 이용하는 은행이라고 해 서 주거래은행인 것은 아닌데, 그 기준과 알아둬야 할 상식들을 살펴보자.

 

주거래은행이란?

은행에서는 금융상품을 한 곳에 몰아넣어 많은 자산을 넣어둔 상태를 주거래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소 액을 넣어두었거나 1,2개의 금융상품 이용만으로는 그곳이 주거래은행이 아닌 경우가 많다.

 

또한 일반적으로는 주거래은행은 고객이 정한다고 생각하는데,

은행이 정한 기준에 맞는 고객이 되어 야 하는 것이 맞다. 그래서 돈을 얼마나 빌리고 맡겼는지,

월급 통장이 있는지 등에 기준에 따라 제공되 는 혜택 또한 달라진다.

때문에 은행마다 명칭과 실적 등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거래은행 혜택

주거래은행의 혜택은 은행마다 상이하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금리의 우대나 수수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 택을 제공하는지도 확인하고 혜택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일부 은행들은 다른 은행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 해서 부동산 상담이나 공연 등 금융 외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주거래은행 고객이 되는 방법

주거래 은행을 정하고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평소 이용해왔던 은행의 우대 조건을 미리 파악해두고

실적을 올리기 위한 행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실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실적 꾸준히 쌓기 은행에서 인정하는 실적을 쌓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대출 이용 실적이나 월급 이체, 자동이체 등인데

은행에서 인정하는 실적을 오랜 기간을 두고 꾸준히 쌓도록 하자.

 

월급 이체 계좌로 지정 월급을 이체하는 고객을 은행에서는 우량 고객으로 분류할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 월급을 이체할 경우에 신용카드나 펀드 등 해당 은행의 다른 거래들로 확장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카드매출 대금 입금 계좌로 지정 카드매출 대금 입금 계좌로 지정을 하면 우대 혜택을 주는 곳도 있다.

특히 카드 회사별로 은행 지정을 다 르게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이용하여 각각 다른 은행을 입금 계좌로 설정해둔다면 여러 은행에서 주거래 우대 혜택을 받는 것도 가능해진다.

 

 

 

한 곳으로 금융거래를 집중한다면 누구나 일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꾸준하게 노력하고 거래를 쌓아 보도록 하자.

 

 

근로자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kor-financial.co.kr/?code=2

 

 

출처: 올클레딧 naver.me/GMFiD9cx

 

 

댓글